'해병 입대' 정동원이 부치는 진심 가득한 '이등병의 편지' [N이슈]

가수 정동원 / 사진제공=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가수 정동원 / 사진제공=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정동원이 오는 23일 해병대 입대를 앞두고 진심이 가득한 리메이크 앨범 '소품집 Vol.2'를 판매하고 팬들에게 잠깐 동안의 안녕을 고한다.

정동원은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리메이크 앨범 '소품집 Vol.2'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3월 발표한 정규 '키다리의 선물' 이후 약 1년 만에 신보다. 또한 2023년 발매된 '소품집 Vol.1'의 흐름을 잇는 두 번째 리메이크 시리즈라는 점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장 특별한 점은 오는 23일 해병대 입대를 앞둔 정동원이 군 복무 전 마지막으로 발매하는 음반이라는 부분이다. 이에 정동원은 이번 앨범에 신곡 '오늘을 건너 내일 다시 만나는 길'을 비롯해 변진섭의 대표곡 '너에게로 또 다시' 리메이크 버전을 더블 타이틀로 수록하면서 새로움과 과거의 감성을 적절히 매치한 스타일로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정동원은 조항조의 '거짓말', 김정수의 '당신'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명곡들을 리메이크하여 원곡의 감성을 존중하면서도 현재를 살아가는 리스너들에게 자연스럽게 감독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군 입대를 앞두고 발표하는 앨범이기에 그 속에 수록된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 리메이크도 눈길을 끄는 측면이다. '이등병의 편지'는 김현성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김광석이 지난 1993년 3월 발매한 리메이크 앨범 '다시 부르기'에서 부르면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이등병의 편지'는 군 복무를 앞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기에 실제 군 입대를 앞둔 정동원이 이 곡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게 될지도 궁금증이 커진다.

한편 정동원은 이번 앨범 발매 후 오는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팬들과 직접 만나는 특별한 팬콘서트를 개최한다. 앨범 발매와 팬콘서트를 마친 후 23일 해병대에 입대하게 된 정동원. 그가 이 앨범을 통해 18개월 동안 자신을 기다리게 되는 팬들에게 어떤 위로의 메시지까지 전하게 될지도 눈길이 쏠린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