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 3월9일 첫 리메이크 앨범 발매…2일 수록곡 선공개

가수 윤하 2023.2.1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윤하 2023.2.1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윤하가 첫 리메이크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을 선공개한다.

윤하는 오는 3월 9일 오후 6시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써브캐릭터 원'(SUB CHARACTER)을 발표한다. 이에 앞서 2일 오후 6시 '써브캐릭터 원' 선공개 곡을 발매한다.

최근 윤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 타임테이블에 따르면 윤하는 선공개 곡 발매에 이어 컴백 전까지 앨범 커버 이미지, 총 4곡의 트랙리스트, 콘셉트 포토 3종, 코멘터리 비디오 두 편, '써브캐릭터 원'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비디오 등 다채로운 티저를 공개한다. 컴백 당일인 3월 9일을 전후로 4곡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순차 오픈할 예정이다.

'써브캐릭터 원'은 윤하가 데뷔 22년 만에 처음 준비한 리메이크 앨범이다. 이날 선공개되는 수록곡의 곡명은 아직 베일에 가려진 가운데, 트랙별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풍성한 콘텐츠를 예고하며 음악적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윤하는 최근 총 12회에 달하는 소극장 콘서트 '빛나는 겨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연에 이어 리메이크 앨범으로 새해부터 쉼 없는 열일 행보를 펼치고 있다.

윤하의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써브캐릭터 원' 선공개 곡은 2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