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19일 '낫 큐트 애니모어' 홀리데이 리믹스 발표…연말 감성
- 황미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아일릿의 싱글 1집 타이틀곡 '낫 큐트 애니모어'(NOT CUTE ANYMORE)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깔의 음악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19일 오후 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리믹스 앨범 '낫 큐트 애니모어 (홀리데이 리믹시즈)'(NOT CUTE ANYMORE (Holiday Remixes))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총 7개 트랙이 수록돼 원곡과는 또 다른 연말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리믹스에는 원곡을 비롯해 '홀리데이 파티 버전'(Holiday Party ver.), '홀리데이 나잇 버전'(Holiday Night ver.)이 포함돼 글로벌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여기에 각 곡의 속도를 높인 '스페드 업 버전'(Sped up ver.) 3종과 연주곡(Instrumental)까지 더해져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구성으로 완성됐다.
'홀리데이 파티 버전'은 눈 내리는 겨울날의 설렘과 따뜻함을 동시에 담아낸 트랙이다. 차분하고 느린 템포의 원곡과 달리 화려한 사운드와 경쾌한 리듬이 더해져 연말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홀리데이 나잇 버전'은 피아노 선율과 종소리가 어우러지며 마치 겨울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포근한 감성을 전한다.
특히 '스페드 업 버전' 3종은 글로벌 숏폼 플랫폼에서의 확산이 기대된다. 원곡을 1.3배속한 음원은 1020세대 사이에서 유행 중인 이른바 '후드잡샷' 챌린지 삽입곡으로 활용되며 이미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낫 큐트 애니모어'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최신 밈(meme)과 시너지를 내며 추가적인 인기 상승을 예고한다.
원곡 '낫 큐트 애니모어'의 흥행 역시 현재진행형이다. 발매 4주 차에 접어든 가운데 한국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에서 11일 연속 1위(12월 17일 자)를 기록했고, 멜론 '톱 100'에서도 21위(12월 18일 기준)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아일릿은 지난 17일 MBC M '쇼! 챔피언'에서 1위 트로피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했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