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독보적 1위…역시 K팝 패션 아이콘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5년 11월 17~30일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1위=지드래곤

가수 지드래곤(G-DRAGON) ⓒ News1 김진환 기자

가수 지드래곤은 이번에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에서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28일과 29일 이틀간 이어진 '2025 마마 어워즈'에 참석한 모습으로 크게 화제를 모았다. 당시 지드래곤은 정갈한 슈트는 물론, 파격적인 퍼 모자를 착용한 모습으로 남다른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지난 1일에는 뉴욕에서 열릴 패션쇼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는 모습에서 패셔너블한 스카프 패션까지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달 28일과 29일 이틀간 이어진 '2025 마마 어워즈'에서 올해의 가수상(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을 비롯해 남자 가수상, 베스트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 상, 팬스 초이스 남자 톱 10까지 총 4관왕을 달성하면서 남다른 영향력을 입증했다.

◇ 2위=블랙핑크

블랙핑크 제니 ⓒ News1 권현진 기자

블랙핑크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멤버 모두 평소에도 남다른 패션 센스를 선보여왔던 블랙핑크는 해외 투어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출국할 때의 공항 패션으로 매번 화제를 모았다. 현재 월드투어 '데드라인'을 진행하고 있는 블랙핑크는 오는 2026년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본 도쿄돔 공연을 소화한 뒤, 1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펼친다. 특히 블랙핑크는 완전체 신곡 발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돌입해 더욱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 3위=올데이 프로젝트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 News1 권현진 기자

5인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는 3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처음으로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순위권에 들었다. 지난 6월 데뷔 후 남다른 인기를 끌면서 '탈신인급' 인기를 끌고 있는 올데이 프로젝트는 평소에도 힙하면서 키치한 패션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지난달 17일 공개한 새 EP '올데이 프로젝트'의 선공개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이 국내외 차트에서 뜨거운 화력을 보이고 있는 만큼, 오는 8일 정식 EP 발매 컴백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 4위=에스파

에스파 카리나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에스파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4위에 올랐다. 에스파의 멤버 카리나는 지난달 7일 해외 일정을 위해 인천 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한 가운데, 당시 공항 패션으로 미니스커트에 크롭티, 그리고 패딩을 매치한 스타일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카리나는 귀여운 귀가 달린 비니까지 쓰면서 화보 같은 비주얼을 드러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8월부터 월드투어 '싱크: 엑시스 라인'을 진행 중이며, 지난달 27일 오사카 공연을 끝내고 내년 2월 7일 홍콩 공연을 준비 중이다.

◇ 5위=아이브

그룹 아이브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아이브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5위에 명함을 내밀면서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달 27일 '2025 마마 어워즈'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홍콩으로 출국하는 모습이 포착된 아이브는 멤버들 모두의 개성이 드러나는 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당시 댄디한 의상의 안유진을 비롯해, 편안한 차림의 가을, 리즈, 이서, 레이, 그리고 마스크와 선글라스로 얼굴을 가렸지만 남다른 비율을 자랑한 장원영까지, 여섯 멤버의 비주얼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10월부터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을 진행 중이며 내년 4월 말레이시아, 일본, 필리핀 등을 찾는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