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스파게티', 스포트파이 4주 연속 차트인…글로벌 강타

르세라핌
르세라핌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르세라핌(LE SSERAFIM)의 '스파게티'(SPAGHETTI feat. j-hope of BTS)가 스포티파이에서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싱글 1집의 타이틀곡 '스파게티'(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22일 발표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11월 14일~20일) 차트에서 39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24일 공개된 이후 4주 연속 순위권에 머무르고 있으며, 이는 올해 발매된 K-팝 그룹곡 중 블랙핑크, 트와이스에 이어 세 번째로 긴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한국, 싱가포르, 홍콩 등 26개 국가·지역의 '위클리 톱 송'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대만에서는 기존 발표곡들까지 재조명되며 미니 2집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 미니 5집 타이틀곡 '핫'(HOT)이 차트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일본에서도 최근 일주일간 109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27위에 올랐다. 이는 11월 18~19일 도쿄돔에서 열린 '2025 르세라핌 투어 '이지 크레이지 핫' 앙코르 인 도쿄돔'(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ENCORE IN TOKYO DOME)의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공연에는 양일 합산 약 8만 명이 함께했으며, 200분에 달하는 러닝타임 동안 강렬한 퍼포먼스와 탄탄한 라이브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르세라핌은 이번 활동을 통해 '4세대 걸그룹 최강자'로서 입지를 굳혔다.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는 첫 주 50위(11월 8일 자)로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한 뒤 2주 연속 순위권을 유지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서도 46위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hmh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