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나비, 정규 4집 트랙리스트 공개…가을 컴백 본격 카운트다운
- 안태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사운드 잔나비가 정규 4집 '사운드 오브 뮤직 파트2: 라이프'(Sound of Music pt.2 : LIFE)의 트랙리스트 일부와 가사 프리뷰를 공개했다.
잔나비는 최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는 21일 발매되는 정규 4집 '사운드 오브 뮤직 파트2: 라이프'의 트랙리스트 일부와 가사 프리뷰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가을 컴백의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이번 트랙리스트는 '라이프'(LIFE)라는 부제에 담긴 인생의 온도를 섬세하게 예고하며 잔나비 특유의 문학적 감성과 음악적 철학을 드러낸다. 첫 번째 트랙 '어스'(Earth)에는 "맨발의 사내여 / 우린 이 둥근 땅 위에 / 그 두 발로 붙어 산단다 / 가까스로"라는 문장이, 두 번째 트랙 '애프터스쿨 액티비티'(After School Activity)에는 "훔치는 법도 알아야 / 달리는 법도 알지"라는 구절이 담겨 있다.
도시의 설렘을 표현한 '오 뉴욕시티'(oh New York City)에서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 까치발을 들어라!"라는 외침이 이어지고, 다섯 번째 트랙 '잭 케루악'(Jack Kerouac)은 "우린 길 위에 앉아 / 활짝 울었는데"라는 문장과 함께 피처링 아티스트를 '?'로 표기해 베일에 싸인 협업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부제로 붙은 '라이프'는 잔나비가 '꿈과 책과 힘과 벽', '슬픔이여 안녕', '외딴섬 로맨틱' 등에서 노래해 온 잔나비표 인생철학을 현재의 감성으로 재구성한 챕터다. 파트1이 봄의 낭만과 청춘의 활력을 담았다면, 파트2는 오케스트라의 깊이와 포크·클래식의 결을 겹쳐 가을의 농도를 한층 짙게 완성할 예정이다.
잔나비는 지난 4월 '사운드 오브 뮤직 파트1'과 7월 '사운드 오브 뮤직 외전: 여름방학 에디션!'을 통해 유쾌한 계절 챕터를 선보인 데 이어, 8월 데뷔 첫 KSPO 돔 공연을 성료하며 공연형 밴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번 정규 4집 '라이프'는 그 연장선에서 음악으로 인생을 노래하는 잔나비의 철학을 집대성한 작품이 될 전망이다.
한편 잔나비식 계절 서사의 귀결점이 될 정규 4집 '사운드 오브 뮤직 파트2: 라이프'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