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잘된 건 확실하게 민다…'테디 베어' 日 이어 中 버전까지 [N이슈]

스테이씨ⓒ News1 권현진 기자
스테이씨ⓒ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히트곡 '테디 베어'(Teddy Bear)로 글로벌 입지를 더욱 확장한다.

스테이씨는 19일, 대표곡 '테디 베어'의 중국어 버전을 공개한다. 이번 음원은 원곡의 경쾌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유지하면서, 가사를 중국어로 새롭게 옮겨 현지 팬들에게 한층 더 밀착된 감성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본어 버전에 이어 중국어 버전까지 발표한 것은, 그룹이 '확실히 잘된 곡'을 전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테디 베어'는 2023년 2월 발표 직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스테이씨의 대표 히트곡으로 자리 잡았다. 발매 2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일본·중화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바탕으로 현지 공연 무대에서 자주 선보여 왔다. 실제로 홍콩과 타이베이 공연, 마카오 페스티벌 무대에서 선보인 중국어 무대는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며 정식 음원 발매로 이어졌다.

이같은 행보는 스테이씨가 곡 단위의 성과를 글로벌 브랜딩 자산으로 적극 확장하는 사례로 분석된다. 단발적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히트곡을 재가공해 지역별 언어로 소통 폭을 넓히는 방식이 그룹의 장기적인 성장 전략이 될 전망이다.

스테이씨는 이미 일본어 버전 활동으로 해외 팬덤 저변을 넓힌 바 있다. 이번 중국어 버전 공개를 계기로 아시아 전역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hmh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