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활약 빛나는 블랙핑크…완전체 기대감에 1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5년 2월 24일~3월 9일
- 황미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1위=블랙핑크
올해 완전체 활동을 앞둔 그룹 블랙핑크가 기대감을 바탕으로 이번 집계에서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현재 블랙핑크 멤버들은 완전체 활동 전 활발한 솔로 활동 중이다. 제니는 지난 7일 솔로 첫 정규 '루비'를 발매했다. '루비'에는 제니만의 다채로운 색깔이 담긴 15곡이 수록됐으며, 차일디쉬 감비노, 두아 리파, 도미닉 파이크, 칼리 우치스, 도이치, FKJ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서 글로벌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해외 공연에서 파격적인 노출의 의상을 입고 등장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동료 지수는 지난달 14일 솔로 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를 발표했고, 같은 달 공개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뉴토피아'에도 출연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7월 국내 공연을 시작으로 완전체 월드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 2위=지드래곤
빅뱅의 지드래곤은 지난달 25일 11년 5개월 만의 정규 '위버맨쉬'(Übermensch)를 공개하고 활발한 활동 중이다. 특히 집계 기간인 지난달 말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한 워치&주얼리 브랜드의 오픈 행사에 참석한 모습으로 큰 관심을 끌었다. 그는 클래식한 밀짚모자에 정갈한 슈트로 남다른 패션 감각을 뽐냈다. 여기에 화려하게 꾸민 매니큐어로 포인트를 줘, 자신만의 개성을 가득 드러냈다. 지드래곤은 컴백과 동시에 MBC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에도 출연하고 있다.
◇ 3위=엔하이픈
그룹 엔하이픈은 글로벌한 인기를 토대로 이번 [스타1픽] 3위의 주인공이 됐다. 엔하이픈은 하이브 산하의 빌리프랩 소속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카리스마 넘치는 군무와 파워풀한 안무로 소녀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이다. 엔하이픈은 오는 7월 5~6일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과 8월 2~3일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에서 총 4회 공연을 연다. 두 곳 모두 수용 인원 약 5만 명 규모인 점을 감안하면 엔하이픈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할 수 있다.
◇ 4위=아이브
지난달 신보를 발표한 그룹 아이브가 한 달 내내 [스타1픽] 최상위권에서 활약 중이다. 아이브는 신곡 '레블 하트'(REBEL HEART)의 인기와 더불어 멤버 개개인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며 그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장원영은 각종 브랜드 모델 및 명품 앰배서더로 활약하며 사복 패션에도 여성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 안유진 역시 해외 브랜드 행사 등에서 파격적인 의상으로 화제를 모으며 패셔니스타로서의 입지도 탄탄히 하는 중이다. 이런 관심들이 [스타1픽]에서 꾸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 5위=방탄소년단
멤버 중 다섯 명이 현재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7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지난해 전역한 진과 제이홉의 개인 활동을 중심으로 5위에 올랐다. 완전체 활동이 이뤄지고 있지 않지만 그럼에도 방탄소년단을 향한 팬들의 관심은 여전히 크다. 솔로 활동 중인 제이홉과 진에 대한 관심도 커서, [스타1픽]에서 꾸준한 상위권 순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제이홉은 이달 초 서울에서 솔로 투어를 시작, 미국 브루클린을 시작으로 북미 투어에 돌입해 시카고, 멕시코 시티, 샌안토니오,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를 찾는다. 또한 마닐라, 사이타마, 싱가포르, 자카르타, 방콕, 마카오, 타이베이, 오사카까지 총 15개 도시에서 31회 공연을 펼친다. 제이홉은 공연과 함께 지난 7일 신곡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 (feat. Miguel))를 발표하기도 했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