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10년 향해 달려가 뜻깊어…장수 비결? 열정" [N현장]
10일 미니 10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
- 안은재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드림캐쳐(DREAMCATCHER) 멤버들이 8년 차 걸그룹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을 밝혔다.
그룹 드림캐쳐는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미니 10집 '버추어스'(Virtuo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행사에는 드림캐쳐 멤버 지유, 수아, 한동, 유현, 다미, 가현이 참석했다. 멤버 시연은 건강상의 이유로 이번 음반 활동은 쉬어가기에, 이날 쇼케이스에도 함께 하지 못했다.
지난 2017년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 드림캐쳐는 지난해 '마의 7년'을 넘기며 올해 햇수로 데뷔 8년 차를 맞았다.
이 자리에서 장수의 비결에 대한 질문에 지유는 "어떤 한 일을 완벽하게 하려면 10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다는 말이 있다, 드림캐쳐가 그 시간을 향해 달려가는 것 같아서 뜻깊다"라며 "열심히 준비하느라 10번째 미니앨범인지 몰랐다, 이번에 영상을 찍을 때 '10번째 미니앨범입니다'라고 소개하면서 알게 됐다"라고 답했다. 이어 "벌써 '10번째야?' 하면서 대단하다고 생각하다"라고 덧붙였다.
지유는 오래 함께 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딱히 없다, 우리끼리 열정이 아닐까"라고 말했다. 유현은 "멤버들의 시너지도 좋다, 서로 으쌰으쌰 북돋아 주는 것이 장수의 비결이 아닐까"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캐쳐 미니 10집 '버추어스'의 타이틀곡은 '저스티스'(JUSTICE)로 악에 맞서는 '우리'를 표현한 노래다. 이외에도 '인트로 : 세븐 드림캐쳐(Intro : 7' Dreamcatcher)'를 비롯해 '스톰프!'(STΦMP!), '투 링스'(2 Rings), '파이어플라이스'(Fireflies) 등을 포함 총 5곡이 담겼다. 10일 오후 6시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공개한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