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컴백' 유주 "여자친구, 한결같이 응원해줘" [N현장]
- 고승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여자친구 출신 가수 유주가 솔로 컴백을 앞두고 멤버들의 응원을 받았다고 말했다.
유주는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슈피겐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오'(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방송인 풍자가 진행을 맡았다.
이날 유주는 여자친구 멤버들의 응원을 받았냐는 질문에 "멤버들은 한결같이 응원을 해준다"며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됐을 때부터 '내 픽, 내 최애 곡은 이거다'라고 연락이 올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너무 응원을 잘해주고 있다"며 웃었다.
한편 새 앨범 '오'는 그동안 겪었던 상황, 감정들을 '여행'이란 테마 속에서 풀어냈다. 데뷔 이후 시간들을 여행길에 빗대었다. 그 속에서 생겨난 설렘, 미움과 사랑, 혼란과 안정 등 수많은 흐름들은 결국 돌고 돌아, 마치 커다란 동그라미와 같다는 발상에서 출발했다. 특히 유주는 다섯 트랙 모두 직접 작사했다.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Without U)는 모던팝의 감미로운 스트링 선율 속에서 유주만의 음색과 보컬이 매력이다. 점차 고조되는 유주의 보컬과 강력한 드럼 사운드도 후반부 묘미를 살렸다.
7일 오후 6시 발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