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美 빌보드 제왕' DJ 칼리드, 韓 예능 '킬빌' 출연 확정

DJ Khaled와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그의 아들ⓒ AFP=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미국 유명 래퍼이자 세계적인 명의 DJ 칼리드가 MBC 뮤직의 힙합 서바이벌 '킬빌'에 출연을 확정했다.

4일 뉴스1의 취재 결과 DJ 칼리드는 '빌보드-킬빌'(이하 '킬빌')에 출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현재 '킬빌' 제작자는 DJ 칼리드 자택을 방문해 프로그램 출연을 설득하고 계약서 작성을 완료한 상황. DJ 칼리드는 계약서 작성 후 자신의 SNS에 '킬빌' 제작진과 함께 '딜이 성사됐다'며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킬빌'은 국내 래퍼들이 경연을 펼친 후, 우승자가 빌보드 차트 입성을 위해 해외 유명 래퍼와 작업하는 모습을 담는 역대급 규모의 새 예능 프로그램이다.

킬빌ⓒ News1

제작진은 빌보드 차트 입성이 실현 가능하도록 실제 빌보드 차트에서 영향력이 있는 유명 뮤지션을 섭외했고, DJ 칼리드가 최종 사인하면서 국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초호화 라인업이 완성됐다.

DJ 칼리드는 지난 2006년 데뷔한 래퍼 겸 DJ로, 화려한 인맥과 출중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세계적으로 손에 꼽히는 래퍼다. 그는 지난해 저스틴 비버와 작업해 세계적으로 히트했던 곡 '아임 더 원'으로 빌보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리한나, 드레이크, 릴 웨인 등과 작업한 곡으로 빌보드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DJ 칼리드가 출연을 결정한 '킬빌'에는 도끼, 비와이, 치타, 제시, 리듬파워, 양동근, 산이가 출연하며 MC는 김종국이 낙점됐다.

내년 1월 방송 예정이다.

hmh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