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이슈] "역대급 컬래버" 니키 미나즈를 만난 BTS의 음악은 어떨까
-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방탄소년단(BTS)과 니키 미나즈의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다.
24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방탄소년단과 세계적인 래퍼 겸 싱어송라이터 니키 미나즈의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다. 니키 미나즈는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마지막 트랙 'IDOL'(Feat. Nicki Minaj)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은 방탄소년단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작업을 마친 방탄소년단은 니키 미나즈의 랩이 들어가면 좋겠다며 이를 제안했고, 니키 미나즈가 이를 흔쾌히 수락하며 합동 작업이 이뤄졌다고.
이 소식이 알려진 후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야말로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만남이기 때문. 방탄소년단은 최근 국내는 물론 미국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보이 그룹이다. 미국 빌보드200과 핫100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물론, 최근 미국 스타디움 공연을 앞두고 4만석을 매진시켜 '핫 스타'임을 인증했다. 지난 2010년 싱글 앨범 'Massive Attack'으로 데뷔한 니키 미나즈는 같은 해 미국 빌보드 '핫 100'에 싱글 7곡을 진입시키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래퍼다. 두 '핫 스타'의 만남만으로도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건 당연하다.
또한 톱 래퍼인 니키 미나즈와 힙합 장르의 음악을 하는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만남이 색다른 음악을 탄생시키지 않을까 하는 음악팬들의 기대감도 모이는 상황. 특히 앞서 공개된 티저 속 'IDOL'은 한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음악이었기에 니키 미나즈가 이를 어떻게 소화했을 지도 흥미로운 포인트다.
세련된 음악과 뛰어난 스타성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니키 미나즈가 만남은 어떨지,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이들이 'IDOL'을 통해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4일 오후 6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공개했다.
breeze52@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