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Rain' 공개 직후 8개 음원 차트 올킬
- 권수빈 기자
(서울=뉴스1스타) 권수빈 기자 = 태연이 신곡 'Rain'(레인)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소녀시대 태연은 3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레인'을 발표한 후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함께 수록된 곡 '비밀(Secret)' 역시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 벅스에서 2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에 랭크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SM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첫 주자로서 발표한 '레인'은 재즈의 소울풀한 느낌을 살린 미디움 템포 곡이다. 독특한 멜로디와 코드 진행이 인상적이며 헤어진 연인에 대한 추억을 비에 빗대 아름다웠던 사랑을 회상하는 스토리를 가사에 담았다.
태연은 음원 공개와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 SMTOWN 유튜브 채널 등에서 '레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태연의 새로운 음악과 감각적인 영상미를 만날 수 있는 뮤직비디오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SM의 새로운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은 오는 19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음원을 공개한다.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한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일 계획이다.
ppb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