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스물셋' 가사 솔직한 내 상태, 모순 많다"

(서울=뉴스1스타) 권수빈 기자 = 아이유가 타이틀곡 '스물셋'에 자신의 솔직한 마음 상태를 담았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23일 오후 6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CHAT-SHOW ::: 한 떨기 스물셋'에서 타이틀곡 '스물셋'에 대해 "앨리스가 길을 잃고 '저는 어디로 가야하죠?' 묻자 체셔 고양이가 '그건 네가 어디로 가야하는지에 따라 다르지'라고 한다. 이걸로 곡을 써야겠다고 생각하고 가사 모티브를 따왔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스물셋' 가사는 솔직한 나의 상태다. 엄청 모순이 많다. 계속 모순되는 문장의 나열이다. 반대되는 말들이 쭉쭉 나오는데 근데 그게 내 마음이다"며 "나도 뭐가 진짜인지 모르겠다"고 했다.

아이유가 스물셋 자신의 마음 상태를 가사에 담아냈다고 밝혔다 .ⓒ News1star / 로엔트리

아이유는 또 "어떤 날은 이렇고 싶고 어떤 날은 저렇고 싶다. 내가 진짜 원하는 게 뭔지 모르겠다. 순간순간만 있는 것 같다"며 동갑내기 관객들과 솔직한 대화를 나눴다.

한편 아이유는 이날 자정 네 번째 미니앨범이자 첫 프로듀싱 앨범 '챗셔(CHAT-SHIRE)'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스물셋'을 비롯해 '새 신발', '제제', '푸르던', '레드퀸', '무릎', '안경' 등 전곡이 사랑받으면서 차트를 점령했다.

ppb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