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리브스 ‘존 윅’ 액션 비하인드 영상 공개…新 액션 ‘건 푸’의 정체는?

영화 '존 윅' 액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영화 '존 윅' 액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영화 '존 윅’의 액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1월 21일 개봉 영화 ‘존 윅’(감독 데이빗 레이치, 채드 스타헬스키)의 액션 비하인드 영상이 베일을 벗었다.

‘존 윅’은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전설의 킬러 존 윅의 거침없는 복수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과거 ‘스피드’·‘매트릭스’ 시리즈, ‘콘스탄틴’ 등으로 액션 영화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키아누 리브스가 출연해 캐스팅 단계부터 많은 화제를 낳았다.

게다가 '매트릭스' 시리즈와 '아이언맨 2', '콘스탄틴', '브이 포 벤데타', '헝거게임' 등의 액션을 담당한 스턴트 전문가 채드 스타헬스키, 데이빗 레이치가 메가폰을 잡아 진정한 액션 영화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두 사람은 다년간의 스턴트 경험을 살려 쿵푸, 주짓수, 유도 등의 동양의 화려한 무술과 서양의 총격 액션이 결합된 건푸(Gun-Fu)라는 새로운 액션을 만들었으며, 건푸 액션이 펼쳐지는 1 대 70 대결이 있다고 알려져 영화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이미 '존 윅'은 북미에서 먼저 개봉한 후 주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각종 해외 유수 매체들은 ‘매트릭스와 콤비를 이루는 능란하고 만족스러운 복수 스릴러를 두 배로 전한다’(Variety), ‘존 윅은 키아누 리브스의 가장 완벽한 경력이다’(2UE That Movie Show), ‘최근 본 영화 중 최고의 액션 영화’(Antagony&Ecstasy), ‘매우 똑똑한 액션을 선보인다’(Denton Record Chronicle), ‘끊임없이 이어지는 총배틀로 키아누 리브스는 우리를 해방시켜 준다’(Seattle Times), ‘키아누 리브스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냉혹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Village Voice), ‘수십 년이 지나도 존 윅처럼 임팩트가 강한 복수극은 볼 수 없을 것이다’(Dark Horizons) 등 돌아온 키아누 리브스의 현란한 액션 열연에 호평을 보내며 국내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soho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