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 박건욱 기자
(서울=뉴스1스포츠) 박건욱 기자 =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The Return of Superman)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뷰을 돌파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지난 24일 기준 조회수 1억 500만 건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KBS월드 유튜브 채널에 90분 편성의 풀 클립과 5분 내외의 짧은 클립을 포함해 300여 개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특히 90분짜리 풀버전 프로그램의 조회수가 평균 100만 건 이상으로, 긴 영상임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KBS 월드 TV는 유튜브에 ‘슈퍼맨이 돌아왔다’ 전용 독립 채널을 오픈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 국가에서 인기가 높아 전체 조회수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독립된 ‘슈퍼맨이 돌아왔다’ 채널은 ‘쌍둥이네’, ‘사랑이네’ ‘지온이네’ 등 가족 단위로 각 클립을 구분해 구독자의 시청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KBS 월드 TV 유튜브 관계자는 “아이가 밥을 먹을 때처럼 앙증맞으면서, 꾸미지 않은 모습과 아버지의 뜨거운 부정이 인기 포인트”라며 “이와 함께 KBS 월드 TV 에서 제공하는 영어자막의 힘이 크다”고 말했다.
kun1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