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개훌륭' 사관학교 개교 "폭력·학대 전혀 없어"
- 윤효정 기자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개훌륭' 이경규가 반려견 사관학교의 교장이 됐다.
KBS 2TV 새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은 2일 오후 2시 사전 녹화한 제작발표회 영상을 공개했다.
이경규는 "이전 '개훌륭'과 많이 달라졌다, 강아지 사관학교를 개교했다, 많은 담임 선생님과 교무부장(영탁)님까지 있다, 학교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했다"라고 했다.
이어 "졸업 여부가 중요한데 일단 입학이 어렵다, 정말로 문제가 있을 경우에만 입학을 허용하고 있다, 학교에 입학하면 사랑과 봉사 정신으로 케어한다, 폭력이나 학대는 전혀 없다"라고 설명했다.
이태헌 PD 는 "1년 반 정도 재정비해서 기존 ' 개훌륭'을 뛰어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훌륭'은 2019년에 시작해 5년간 방송됐다, 1년 정도 쉬고 여러 시뮬레이션을 했는데 다른 포맷보다 우리가 5년간 해왔던 것을 뛰어넘는 게 목표였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강아지와 커뮤니케이션뿐만이 아니라 반려견 고민을 해결하고 여러 예능적인 요소도 넣었다, 훈련사들의 경쟁, 다각화된 교육 방법 등이 다뤄진다"라고 설명했다.
반려 인구 1500만 시대,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개훌륭'은 고민견 사관학교를 개교해 훈련사 담임쌤들과 함께 다양한 1:1 맞춤형 교육 과정을 담는다. 교장 이경규, 교무부장 영탁, 보건선생님 수의사 김현주, 담임 훈련사 레전드훈련사 이웅종, 맥가이버 훈련사 권혁필, 국가대표 훈련사 양은수, 욕망 훈련사 최민혁이 출연한다.
오는 9일 저녁 8시 30분 방송.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