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꿈' 장동민, 주식 수익률 1000% 이상…"내 식대로 해보자"

MBC '개미의 꿈' ⓒ 뉴스1
MBC '개미의 꿈'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개미의 꿈' 장동민이 주식 수익률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11일 오후 9시 20분에 처음 방송된 MBC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개미의 꿈'에서는 장동민의 주식 인생 그래프가 공개됐다.

앞서 장동민은 최근 주식으로 수익률 1200%를 달성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장동민은 지인들의 추천으로 투자를 해 손해를 봤지만, 현재는 수익률을 내고 있다고.

투자금 대비 100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했다는 장동민은 "장동민식 투자 방법이 떠돌더라"라며 "내 식대로 해보자. 욕심부리지 않고 3~4% 수익이 나면 (매도한다)"고 자신의 투자 방법을 소개했다.

장동민은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자신의 원칙에 따라 매도한다고 고백하며 "처음엔 '그냥 둘걸' 했다. 내가 좋아하는 맛집인데 가게 문 닫았다고 생각하는 게 낫겠다고 생각한다. 아쉬워하면 안 되더라"라고 덧붙였다.

전문가는 9시에서 9시 10분 사이에 집중적으로 주식을 한다는 장동민의 투자 방법에 대해 "변동성이 큰 시간이다. 많은 분들이 따라 한다면 위험한 매매 방법이지만 본인 스타일에 맞기 때문에 그런 거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MBC '개미의 꿈'은 주식 고수를 꿈꾸는 스타들의 주터디 클럽으로 주식의 기본부터 실전 투자 꿀팁까지,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진짜 주식 예능 프로그램이다.

hanapp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