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록' 권도균, 조선 최고 미남 헌종과 닮은꼴
- 명희숙 기자
(서울=뉴스1스타) 명희숙 기자 = 배우 권도균이 헌종과 싱크로율 99.9%의 모습을 보였다.
오는 5일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웹툰히어로 툰드라쇼-조선왕조실톡 헌종 편'에 출연하는 배우 권도균이 극중 자신이 맡은 캐릭터 헌종과 높은 싱크로율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일 권도균의 소속사 페이스북에는 "조선 24대왕 헌종과 권도균의 높은 싱크로율! 방송을 기대하게 만드는 비주얼이네요! 10/5(월) 저녁 8시 40분 MBC 에브리원 '웹툰히어로 툰드라쇼' 꼭 본방사수 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개제됐다.
공개된 사진 속 헌종의 어진은 인터넷상에서 역사적 기록들을 토대로 합성한 이미지로 소설 속 주인공 같은 비현실적인 외모를 담고 있다. 짙은 눈썹과 오똑한 콧날, 깊은 눈매는 조선왕조실톡에서 헌종을 연기하는 배우 권도균과 닮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헌종은 조선 왕조의 3대 미남 중 최고의 외모로 손꼽히며 궁궐 내 궁녀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인물이다. 생전 경빈 김씨와의 아름다운 사랑으로 조선시대 사랑꾼으로 불렸으며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나고 글씨에 능했다고 전해진다. 이는 186cm의 큰 키와 수려한 외모, 그리고 예체능 부문에서 뚜렷한 두각을 보이고 있는 권도균과 닮은 모습으로 더욱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권도균은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의 프로젝트 그룹 원오원(ONE O ONE)의 멤버로 합류해 국내외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MBC 에브리원 ‘웹툰히어로 툰드라쇼’의 ‘조선왕조실톡 헌종 편’은 오는 5일 월요일 저녁 8시 40분 방송된다.
reddgreen3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