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제로 맥주 전문가 분석 "국산 맥주 신맛이 압도적"

(서울=뉴스1스포츠) 김지예 = 불만제로 맥주 분석에 대중들의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30일 오후 6시 20분 방송한 MBC '불만제로UP'에서는 '국산 맥주 만족하십니까?'라는 주제로 국산 맥주와 수입 맥주를 전격 비교했다.

비교를 위해 참석한 전문가 평가단은 바텐더, 양조학 교수, 와인 강사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2개의 맥주를 두 번에 나눠 시음한 뒤 향과 맛, 청량감 등의 항목에 맞춰 평가를 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불만제로'는 수입맥주와 국산맥주의 맛 차이 분석을 전했다. ⓒ MBC '불만제로UP' 캡처

이후 기계를 통해 정밀적으로 맛을 분석한 결과 수입 맥주는 감칠맛, 짠맛, 떫은맛, 쓴맛 등 여러 가지 맛이 나는 데 비해 국산 맥주는 신맛이 압도적으로 강했다.

전문가들은 "국산 맥주에 비해 두 세배 가량 홉이 더 투입되는 수입 맥주는 고유의 맛을 나타내는 쓴맛 비중이 높다. 하지만 국산 맥주는 탄산함유량을 높이는 탄산가스가 들어가 신맛이 강하다"고 전했다.

불만제로 맥주 분석을 접한 누리꾼들은 "불만제로 맥주 역시 체코산이 진리", "불만제로 맥주 분석 정확한 것 같다" "불만제로 맥주 아무리 뭐라고 해도 내 입맛에는 국산 맥주가 맞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hyillil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