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씨앗 다이어트, 한 달 만에 9kg 감량…과잉섭취 부작용은?

MBN '천기누설'© News1
MBN '천기누설'© News1

(서울=뉴스1) 온라인팀 = 바질씨앗 다이어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7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해독 다이어트& 마법의 다이어트 씨앗'를 주제로 바질씨앗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주부의 사연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첫 아이를 임신하고 50kg초반에서 70kg으로 몸무게로 불어난 주부 정민영씨가 출연해 다이어트 비결을 공개했다.

정민영씨는 허브의 일종인 바질씨앗을 식사 전 한 숟가락씩 섭취해 한 달 만에 9kg 감량에 성공했다.

신한대 식품영양학과 김영성 교수는 "바질에는 비타민 E, 항산화제인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며 "비타민 외에도 우리 몸에 필요한 무기질들이 많이 들어있고 특히 물속에서 녹을 수 있는 수용석 식이섬유소가 들어있어 독소들을 제거하는데도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바질씨앗은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을 최소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변비치료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수분 흡수율이 높아 임신한 여성들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바질씨앗 다이어트를 접한 누리꾼들은 "바질씨앗 다이어트, 바질씨앗 어디서 구하나요?", "바질씨앗 다이어트, 부작용은 없나?", "바질씨앗 다이어트, 이번 여름은 비키니 입을 수 있는건가?", "바질씨앗 다이어트, 일일권장량을 지켜야겠구나", "바질씨앗 다이어트, 운동 안 하고 감량할 수 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