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가요제 소감…유재석 "옷 따뜻하게"

26일 MBC 방영 예정

17일 오전 경기도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진행된 자유로가요제 간담회에 참석한 무한도전 출연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3.10.17 스타뉴스/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서울=뉴스1) 유기림 기자 = "최선을 다해서 가요제를 하겠다. 저녁에 녹화가 진행되다 보니 오시는 분들이 추울까 걱정된다. 만약 오신다면 옷을 되도록 따뜻하게 입고 왔으면 좋겠다." MBC 토요 예능 '무한도전'의 '유느님' 유재석이 가요제를 찾아올 이들에게 당부하는 말이다.

17일 오전 10시 경기 고양시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는 '무한도전'의 '자유로 가요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자유로 가요제'는 '무한도전'이 2년 주기로 여는 가요제의 네번째 행사로 이날 오후 경기 파주 임진각에서 열린다.

'무한도전' 방영 8년 만에 처음 열린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방송인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하하, 노홍철, 정형돈, 길, 김구산 CP(책임프로듀서) 등이 참석했다.

"'무한도전'을 한 뒤 이런 자리가 처음이라 떨린다"는 유재석은 "유희열과 함께 하우두유둘로 알앤비에 도전하게 됐다. 노래도 많이 부르고 연습하는 등 최선을 다해서 준비한 만큼 후회없이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댄스 머신' 유재석은 유희열과 함께 가요제 최초로 알앤비에 도전한다. 가수 김조한이 하우두유둘 무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명수는 "(기자간담회에) 예상보다는 많이 안 왔다"고 너스레를 떤 뒤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고집하는 박명수"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최고의 프로듀서 프라이머리를 만나 힙합이라는 좋은 장르의 맛을 보게 됐다. '냉면', '바람났어' 등을 성공시킨 사람으로서 '아이 갓 시(I Got See)'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고 자신했다. 박명수는 프라이머리와 '거머리'로 나선다.

김C와 '더블플레이'로 팀을 이룬 정준하는 "녹음도 제일 마지막에 했고 음악 자체도 얼마 전에 알게 돼 제일 당황스럽고 준비도 미흡하다. 함께하는 분들하고 한 번도 맞춰보지 않아 제일 걱정이 많이 된다"며 "오늘 날씨가 좋은데 노래와 어울리는 날씨는 아니다. 참고로 (더블플레이의 곡은) 그런 노래"라고 걱정했다.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과 '세븐티핑거스'로 호흡을 맞춘 하하는 "만반의 준비를 다했다"며 "무대에서 탈진할 정도로 열심히 준비했고 2년마다 열리는 축제에서 아무 실수 없이 모든 이들이 즐겼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정형돈은 가수 지드래곤과 '형용돈죵'으로 지금까지 전파를 탄 가요제 방송분에서 큰 웃음을 줬다. "가요제의 사나이" 정형돈은 "이 코너 기획 자체가 나를 위한 것이었다. 이미 스타 메이커로 자리를 잡고 있다"며 "지드래곤과도 열심히 연습을 많이 했고 노래도 굉장히 마음에 잘 들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정형돈은 지난주 방송에서는 지드래곤과 함께 동묘판 '삐딱하게' 뮤직비디오를 찍어 온라인상에서 크게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기자간담회에서는 특유의 존재감을 보여줬다.

정형돈이 마이크를 잡자 기자들이 기사를 올리려 잠시 자리를 뜨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유재석이 "형돈이 때문에 가신 거에요? 죄송하다. 말이 지루했나보다"라고 하자 정형돈은 "원활한 기자간담회를 위해 이만 여기까지 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보아와 '갑'으로 무대에 서는 길은 "다들 몇 주간 쉬지 않고 열심히 준비했다"며 "같이 하는 아티스트들도 열심히 곡을 썼다. 준비한 결과물이 절반 이상만 나와줬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색색깔의 레게머리로 등장한 노홍철은 "저녁부터 공연을 할 건데 추울 것 같다. 현장에 있는 분들이 뜨거워질 수 있게 설레는 마음으로 미친 에너지를 뿜어보도록 하겠다"고 넘치는 힘을 보여줬다. 노홍철은 지난 '무한도전' 방송분에서 그랬듯 자신의 얼굴이 새겨진 옷을 입고 와 특유의 스타일을 뽐냈다.

'무한도전'의 중심 유재석은 "앞으로도 따끔한 질책과 많은 응원해주길 바란다"며 "언제가 될지 모르는 그날까지 한주 한주 최선을 다하겠다. 함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정중하게 인사했다.

MBC '무한도전'의 '자유로 가요제'는 26일 오후 6시20분 방영된다.

개그맨 유재석이 17일 오전 경기도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진행된 자유로가요제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13.10.17 스타뉴스/뉴스1 © News1 (서울=뉴스1)

gir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