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생방송무대 진출자는 누구?

자체최고 시처율 2.5%

케이블채널 Mnet '댄싱9'(CJ E&M 제공). © News1

케이블채널 Mnet '댄싱9' 생방송 진출자 18명이 결정됐다.

24일 방송된 '댄싱9'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LA에서 펼쳐진 해외 평가전을 통해 블루아이와 레드윙즈팀에서 각각 9명씩 총 18명의 생방송 무대 진출자를 선발했다.

각 팀에서 12명씩 24명이 참가한 해외평가전은 팀 대항전과 양팀 멤버들이 3명씩 조를 짜 상대팀과 4차례 대결을 펼치는 유닛 미션으로 이뤄졌다.

레드팀에서는 세계대회 수상 비보이 하휘동, 코믹 댄스 능력이 출중한 서영모, 현대무용수 류진욱,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유니버설 발레단 출신 현대무용수 이루다, 비보이 경력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현대무용수 이선태, 아이돌 그룹 출신 현대무용수 남진현, 와킹 스트리트댄서 여은지, 선천성 청각장애를 가진 고교생 댄스스포츠 선수 김홍인, 간암환자인 어머니를 돌보고 있는 댄스스포츠 선수 소문정이 뽑혔다.

블루팀에서는 케이블채널 tvN '코리아 갓 탤런트 2' 출연경험이 있는 댄스스포츠 선수 이은혜, 쌍둥이 아버지 스트릿댄서 이준용, 4차원 재즈댄서 이지은, 얼짱으로 유명한 현대무용수 한선천, 국내 정상급 비보이 스트릿댄서 홍성식, 유니버설발레단 출신 모던발레리노 김명규, 크럼핑이 주종목인 스트릿댄서 김솔희, MBC '댄싱위드더스타'에서 걸그룹 미쓰에이의 페이 파트너였던 댄스스포츠 선수 김수로, 가수출신 스트릿댄서 음문석이 선발됐다.

선발된 18명은 31일부터 시작될 파이널리그 무대에서 레드와 블루팀으로 격돌하며 총 5전 3선승의 승부를 펼친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댄싱9' 6화는 케이블 가입가구 기준 자체최고시청률인 2.5%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