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고위, 가족 간 행복 담은 '나도 아이도 행복한 세상' 광고 공개
'아이 허그 유(Hug You' 영상공모전 통해 접수된 영상 모아 제작
- 심서현 기자
(세종=뉴스1) 심서현 기자 =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26일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가족 간 행복을 담은 '아이 허그 유(Hug You)'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647개의 영상 중 우수영상을 모아 제작한 '나도 아이도 행복한 세상' 광고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저출생 대응을 위해 '저출생 추세 반전 대책'을 중심으로한 정책적 대응과 결혼·출산·육아를 긍정하는 대국민 홍보캠페인 '나도 아이도 행복한 세상'을 병행해왔다.
또 지난 2024년 합계출산율과 혼인율 상승이 올해도 이어지는 가운데 가족 간 행복을 전하는 대국민 캠페인으로 사회적 인식전환 노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0.75명으로 전년 0.72명에 비해 증가하고 지난 9월 출생아수도 전년 같은 달보다 8.6% 증가했다. 혼인건수 증가율은 9월 역대 최고인 20.1%를 기록했다.
주형환 저고위 부위원장은 "2024년부터 시작된 혼인과 출산의 긍정적 흐름이 계속돼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출산율이 반등하면서, 올해 출생아수는 1만 5000명 늘고 (합계)출산율 0.8명도 기대해 볼 만한 상황"이라며 "이러한 상승추세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 부위원장은 "이는 정책적 대응은 물론 사회적 인식전환 노력이 꾸준히 펼쳐진 덕분"이라며 "출산율 개선 모멘텀을 확고한 반등 구조로 만들기 위해 일관된 정책추진과 더불어 경제계, 종교계, 방송계 등 각계와 결혼과 출산, 육아를 긍정하는 인식전환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eohyun.shi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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