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문화연구원, ㈜HY교육과 해외유학생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양은하 기자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통일문화연구원(이사장 라종억)은 28일 ㈜HY교육(대표 전대근)과 해외유학생의 선진국 대학 진학과 한국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외유학생의 선진국 대학 진학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HY교육이 보유한 특허 기반 우수학생 선별 능력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지 국가별 파트너사 선정 및 한국 입국 관련 총괄 운영 △학생들의 한국 대학 진학, 정착 및 취업을 지원하는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협력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통일문화연구원은 이번 업무협약이 각 프로젝트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해외유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선진국 및 한국 대학 진학과 사회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라종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HY교육 전대근 대표 역시 "우리의 선별 기술과 교육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유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 청년들의 교육 및 정착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yeh2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