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 9월11일까지
- 박응진 기자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병무청이 오는 9월11일까지 '2023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병무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 사례를 발굴해 병역이행자가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한 것이다.
공모전 참가 대상은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다. 특히 올해부턴 전년도 접수 마감일(작년 8월19일) 이후 소집해제자(퇴직·인사이동 등 포함)까지 응모대상이 확대됐다.
공모 내용은 복무 및 복무관리 중 경험담·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체험사진이며, 이를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병무청은 공모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체험수기 분야 총 24편, 체험사진 분야 총 11편에 표창과 함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도 개별 안내한다.
수상작은 병무청 홈페이지와 사회복무포털에 게시되고, 추후 발간될 2023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도 수록된다.
pej8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