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

6월1일부터 7월30일까지 접수

병무청 로고 ⓒ News1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병무청이 6월1일부터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병무청은 31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를 발굴해 국민의 관심과 격려를 보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 참가를 원하는 사회복무요원이나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은 △사회복무요원 복무 및 복무관리 관련 체험수기(에피소드·미담사례 등) 또는 △복무 현장 사진을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30일까지다.

병무청은 체험수기의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2편·장려상 3편·입선 18편 등 총 24편, 그리고 사진전은 우수상 1편과 장려상 2편·입선 8편 등 총 11편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체험수기 최우수작은 샌드 아트 영상으로 제작되며, 그 외 수상작은 2021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전자책(e-book)에도 수록된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돼 요원들의 자긍심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및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ys417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