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전국 화장장 예약 접수현황 제공 임시 홈페이지 운영
국정자원관리정보원 화재에 따른 조치
- 김정은 기자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은 전국 화장장 예약 접수현황을 제공하는 임시 홈페이지를 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국정자원관리정보원 화재로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화장장 예약서비스 제공 기능이 중단된 데 따른 조치다.
이번 화재로 기존 온라인을 이용한 화장장 예약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화재 이후 화장장 예약접수신청은 유선 및 팩스 등 수기 접수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 화장장 예약 불편 최소화를 위해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정상화 시점까지 장례 지도사 등 전문가 및 관계자의 협조를 통해 유가족의 동의하에 화장시설 예약을 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전국 화장시설 예약 접수현황 정보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화장장 예약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화장장 예약을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국 화장장 예약 접수 현황은 한국장례문화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통합 공지의 '화장 예약 현황'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다만 이번 임시 홈페이지는 전국 화장장 예약 접수현황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화장장 예약접수는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이 복구되는 시점까지 현재와 같이 유선 및 팩스 등 수기접수 방식으로 이뤄진다.
임을기 노인정책관은 "임시 홈페이지 운영은 단계별로 나눠 1단계는 전국 화장장 예약 접수현황 제공, 2단계는 화장장별 회차에 따른 접수현황 제공 등으로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라며 "화장장 예약에 대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