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무대 향하는 K-지방흡입… 365mc, 보건산업대상 수상
AI 지방흡입 시스템 구축 및 인니 3개 지점 개원 글로벌 성과
- 구교운 기자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제19회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에서 최우수브랜드종합대상(인공지능 지방흡입 부문)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은 보건산업 관련 정부,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등 각 분야 저명 인사들로 구성된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가 주최·주관하는 상으로, 국내 보건산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이번 수상은 365mc가 글로벌 시장에서 AI 기반 지방흡입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고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동시에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진료 표준화를 앞세워, 인도네시아 진출 1년 4개월 만에 3개 지점을 개원하고 현지 람스 보틀 추출량 3만 개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성과도 거뒀다.
365mc는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AI 기반 의료 시스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AI 기반 캐뉼라 수술 진단장치', 'AI 지방흡입 시스템'을 특허등록하는 등 관련 기술의 시스템화, 특허등록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수상자인 제인 데위 타히르(Jane Dewi Tahir) 365mc 인도네시아 지점 총괄대표는 "한국에서 검증된 우수한 의료 기술력이 해외에서도 같은 수준으로 제공될 수 있었던 이유는 AI 지방흡입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표준화된 진료 시스템 덕분"이라며 "AI 시스템의 무한한 확장성과 가능성은 앞으로 365mc의 글로벌 진출 속도를 더욱 올리는 될 것"이라고 말했다.
365mc는 지난 2023년 7월 인도네시아 마야파다 병원 자카르타에 1호점 개원을 시작으로 현재 인도네시아 내 3개 지점(자카르타 2곳, 수라바야 1곳)을 포함해 태국 1개 지점 등 총 4곳의 해외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베트남 호찌민 지점, 미국 LA 지점을 개원할 예정이다.
ku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