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엔, 이너뷰티 '허니 탱탱 젤리 스틱' 출시

피부 건강 개별 인정 기능성 원료 함유

휴온스엔이 허니 탱탱 젤리 스틱을 출시했다.(휴온스엔 제공)/뉴스1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휴온스엔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은 피부 건강 기능성 원료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함유한 '허니 탱탱 젤리 스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허니 탱탱 젤리 스틱은 피부 건강 기능성 원료인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1포당 400㎎ 함유했다. 또한 원물을 187% 농축해 헤스페리딘 성분을 추출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충족하는 아연 8.5㎎을 함께 배합했다.

핵심 원료인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 지역에서 연 1회 채취되는 '허니부쉬'를 휴온스엔의 10단계 유산균 발효 공정을 통해 가공한 프리미엄 소재다.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대해 식약처 개별 인정을 획득하며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휴온스엔은 식물복합추출물, 크랜베리농축액, 적포도농축액, 비타민C, 히알루론산 혼합제제 등 다양한 부원료를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스틱형 젤리 제형으로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강화했다.

허니 탱탱 젤리 스틱은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부원료인 독일산 크랜베리농축액을 사용해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휴온스엔 관계자는 "건조한 겨울철 피부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제품"이라면서 "식약처 개별 인정 원료 기반의 기능성에 간편한 젤리 제형을 더한 제품으로 이너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