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약국용 실속형 건기식 8종 출시…"약사 복약지도 도움"

유한양행 약국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8종. (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약국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8종. (유한양행 제공)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유한양행(000100)은 약국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8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8월 체결한 대한약사회와 공동개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건강기능식품 8종은 눈, 뼈, 간 및 토탈관리 등에 적합한 '기본 케어'와 두뇌·인지, 항산화, 수면, 피부에 집중한 '특화 케어'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기본 케어 라인은 루테인지아잔틴과 아스타잔틴 함유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한루테인지아잔틴', 고함량 칼슘 영양제 '유한K2칼슘', 밀크씨슬 등을 통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한밀크씨슬', 고함량 비타민D3(2,000IU)와 비타민 K1·K2로 토탈케어에 도움을 주는 '유한고함량D3K2' 4종으로 이뤄졌다.

특화 케어 라인은 인지력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한포스파티딜세린'과 피부건강을 위한 '유한콜라겐', 리포좀 형태로 글루타치온의 흡수력을 높인 '유한글루타치온'과 식물성 멜라토닌과 테아닌으로 수면도움과 스트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한멜라토닌' 4종이다.

실속형 건기식 8종은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연질캡슐, 정제, 분말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됐고, 제품별 한 달 사용분으로 포장됐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약국용 실속형 건기식 8종이 약사의 전문성과 복약지도를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eggod61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