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보고서 '가마솥' 대상 수상
한국경영인증원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 참여
- 황진중 기자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안전경영, 투명경영 등 경영테마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미래가치, 상품,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수준을 측정해 2002년부터 해마다 시상하는 종합시상제도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해마다 그룹의 사회적 책임 경영 활동과 경영 성과를 담은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 발행한 2024년 통합보고서에는 그룹의 정도경영 5대 카테고리인 인권경영, 환경경영, 준법경영,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기준으로 거버넌스, 전략, 위험관리 체계, 관리 지표, 목표를 설정하고 투자자 관점의 보고 방식을 적용했다.
보고 범위도 확대했다. 기존 바이오 기술과 제약, 도로 운송 산업에서 비알콜 음료 산업 표준을 새롭게 수록하며 그룹 전반의 지속가능성과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데 주력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려는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면서 "이해관계자 친화적인 정보를 보고서에 게재하고 정도경영으로 기업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