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생명과학, 캐논 영상진단장비 국내 공급…"시너지 강화"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와 파트너십 체결
- 황진중 기자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동국생명과학(303810)은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와 국내 의료 영상 진단 장비 판매·서비스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동국생명과학은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가 판매하는 캐논의 MRI, CT, 초음파 등 주요 영상 진단 장비의 공식 파트너가 된다.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장비 공급부터 설치, 기술 지원, 유지보수 등 서비스를 담당한다.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는 AI 영상 재구성 기술, 저선량 촬영기술, 미세혈류 영상기술 등 첨단 기술을 통해 정밀하고 안전한 진단 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영상 의료 선도 기업이다.
최근에는 하이엔드 초음파 '프리즘 에디션' 업그레이드 출시와 함께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에서 인공지능(AI) 영상 진단 기술을 대거 공개하는 등 환자 중심의 정밀 의료를 구현하고 의료진의 진단 전문성을 뒷받침하는 기술들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동국생명과학은 조영제와 영상 진단 장비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영업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캐논의 첨단 기술을 국내 의료 시장에 폭넓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동국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글로벌 기술력과 국내 전문성이 결합된 시너지 모델로, 동국생명과학이 지향하는 AI 기반 정밀 의료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와 공동 마케팅, 기술 협력을 이어가며 국내 영상 진단 환경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의료진과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첨단 영상 진단 의료 환경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