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 셀바스AI·단국상의원과 시니어 사업 위한 MOU 체결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HLB글로벌(003580)은 인공지능(AI)·음성인식 전문기업인 '셀바스AI', 단국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단국상의원'과 함께 '시니어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 개발 및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 사는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상호 보완적 역할을 수행한다.
단국상의원은 시니어 대상 행동 및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기획·개발하고, 이를 자체 요양원 브랜드 '휴앤락요양원', '휴앤락스카이캠퍼스'에 적용해 실증에 나선다.
원격의료 및 의료 진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셀바스AI는 환자 감시장치, 혈압계 등 생체신호 기반의 의료기기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AI 소프트웨어 및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한다.
HLB글로벌은 최근 투자를 감행한 일본 시니어 헬스케어 전문 기업 'ACA NEXT'를 통해 일본 내 노인 복지 네트워크와 연계한 현장 테스트 및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셀바스AI, 단국상의원의 제품과 서비스의 상용화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유통 및 마케팅을 총괄한다.
3사는 또 국내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운영하고,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고령자 돌봄, 디지털 헬스케어, 지역 연계 서비스 사업 등에도 공동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각 기관의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시니어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