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온' 발간…기업 윤리 이슈 담겨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동아에스티(170900)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온(溫, ON)'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온'은 순우리말로 '모두'와 '100'을 의미한다. 한자로는 따뜻함, 영어로는 지속한다는 뜻도 있다.
2032년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100주년을 향해 나아가며, 신약개발과 사회책임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려는 동아에스티의 의지를 담았다.
동아에스티는 보고서 작성을 위해 이해관계를 대상으로 이중 중대성 평가를 수행했다. 기업 활동이 사회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 및 환경적 요인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통합적으로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의약품 품질 및 안전 관리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및 신약 개발 △인재 채용 및 관리 △협력사 ESG 관리 △기업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 등 6대 중대 이슈를 식별해 보고서에 담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생명 존중과 인류 건강 증진이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인권, 환경, 준법, 사회공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