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신형 산드로 듀얼' FDA 인증…글로벌 레이저 제모 시장 강화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원텍(336570)은 성능을 개선한 복합 레이저 장비 '산드로 듀얼'(SANDRO Dual)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변경승인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산드로 듀얼의 핵심 기술은 두 파장을 짧은 시간차로 연속 조사하는 '하이브리드 모드'다.
755㎚와 1064㎚ 파장을 순차적으로 조사해 적은 에너지로도 목표 부위에 정확하게 전달해 제모·미백 시술 효과를 높인다. 또한 쿨링 시스템을 내재화해 시술 시 통증, 붓기, 붉음증 등 불편감을 최소화했다.
원텍은 산드로 듀얼을 앞세워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 주요 병·의원과 협력해 임상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이를 글로벌 확장의 발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RF·HIFU 등 기존 에너지 기반 장비에 레이저 라인업을 더해 토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원텍 관계자는 "미국은 글로벌 미용의료 트렌드와 기술 기준을 동시에 형성하는 전략적 시장"이라며 "이번 FDA 변경승인을 계기로 산드로 듀얼을 미국 내 대표 제모 레이저로 안착시키고, 에너지 기반 토탈 솔루션 경쟁력을 미국 시장에서 검증한 뒤 글로벌 확장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텍은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해외에서 기록하고 있고 미국 FDA, 호주 TGA, 유럽 CE, 태국 FDA 등 주요 글로벌 인증을 확보해 8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미국·일본·태국 법인을 중심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넓히며 글로벌 사업 기반을 강화하는 중이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