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치아미백제 매출 80% 증가…안전성·효과 검증"

 오스템임플란트 셀프 치아미백 제품인 '뷰티스 홈' 라인. (오스템임플란트 제공)
오스템임플란트 셀프 치아미백 제품인 '뷰티스 홈' 라인. (오스템임플란트 제공)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오스템임플란트는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셀프 치아미백 제품인 '뷰티스 홈' 라인의 3분기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때 치아미백은 래미네이트와 같이 치아를 삭제하는 시술로 오인되기도 했다. 그러나 치아미백은 착색 유발 단백질 찌꺼기를 제거하는 시술로서 본연의 치아는 그대로 보존하는 것이 핵심이다.

치아미백이 유해할 것이란 의심도 사그라지고 있다. 치아미백 작용을 하는 핵심성분이 장기적으로 구강 또는 전신에 미치는 건강상의 위험이 없다는 다양한 연구와 실험 결과도 나오는 상황이다.

일부 치아 시림이나 잇몸 자극을 느낄 수 있으나 이는 일시적이며 경미한 수준으로 보고된다.

특히 변색 치아가 부정적인 인상을 만들고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주요 요인으로 꼽히며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했다고 사측은 전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아미백에 대한 인식 전환과 관심에 부응해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과산화수소 농도가 15%인 '뷰티스 15'와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의 치아미백용 광선조사기 '뷰티스 라이트'는 치과의사가 시술하는 대표적인 전문가 미백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치아미백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안전한 시술 상식을 전파하기 위한 '오스템 뷰티스 서포터즈'도 출범했다. 약대생으로 구성된 1기 서포터즈들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정보 제공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기술이 발전하고 시술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치아미백이 미용을 넘어 개인의 구강 건강과 생활 습관까지 아우르는 치과 치료 분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많은 이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아미백을 통해 밝고 건강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관련 기술과 제품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