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강의로 입소문"…'반려동물재활테크니션' 실무 과정 5기 모집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신사경에서 교육
3월 16일, 23일 반려견 재활 이론 및 실습 진행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에 따르면 오는 3월 16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놀로스퀘어 내 재활센터에서 반려견재활테크니션(KCRT) 2급 과정을 진행한다.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반려견과 반려묘의 건강한 삶을 위해 재활치료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최대 반려동물 재활센터에서 재활치료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직접 배울 수 있는 반려견 재활테크니션 실무과정이 열린다.

17일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에 따르면 오는 3월 16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놀로스퀘어 내 재활센터에서 반려견재활테크니션(KCRT) 2급 과정을 진행한다.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은 4명의 재활전담의료진과 10명의 재활테크니션팀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의 반려동물 재활의료기관이다.

이번으로 5기 교육생을 모집하는 KCRT 2급 과정은 탄탄한 이론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의료진을 통해 직접 재활치료 실무를 배울 수 있다. 그간 수료한 수강생들을 통해 강아지와 고양이 재활치료에 대해 얻기 힘든 정보들을 재밌고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 유익한 교육 과정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상태다.

교육은 동물보건사와 동물병원 테크니션, 관련 학과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론 10시간, 실습 4시간으로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생은 반려견 해부학부터 물리치료, 재활운동, 수중운동, 메뉴얼테라피, 보행평가, 질환 이해 등을 배우게 된다.

신사경 원장은 "지난해 개설된 KCRT 2급 과정을 통해 경남 창원, 전남 여수, 부산 등 전국에서 지원한 재활에 열정 있는 교육생들을 많이 만났다"며 "5기 모집에도 재활치료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사전등록 방법은 공식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문의하면 된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