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담쏭' 만들고 '노담'하세요"…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 공개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과 협업
- 천선휴 기자
(서울=뉴스1) 천선휴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6일 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노담(No담배, 노래로 말한담) 캠페인'을 시작한다. 더불어 노담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직접 만들어 주고받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지부에 따르면 이번 '노래로 말한담'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서로 담배를 피우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보다 쉽게 전할 수 있도록 '노담쏭(song)'을 직접 만들어 친구에게 보내거나 확산하는 온라인 참여형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인공지능(AI) 음원 생성 기능을 활용한다.
노담캠페인 누리집(nodam.kr)에 접속해 노래 가사를 입력하고 노래 장르를 선택하면 단 몇 초 만에 누구나 쉽고 독창적으로 노래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의 많은 참여를 위해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과의 협업을 진행한다.
사내뷰공업 속 인기 있는 캐릭터들이 '노담쏭'을 만들어 친구에게 보내는 두 편의 영상이 제작 및 송출될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 10월에는 '노담쏭 학교 대항전'을 진행한다. '노담쏭'을 제작해 학교명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대항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내 가장 많이 참여한 학교에 간식차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래로 말한담'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노담캠페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sunhu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