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게임중독 청소년 치료·재활 시설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개원


                                    

[편집자주]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가 학교폭력, 따돌림, 게임중독 등으로 정서·행동 장애를 보이는 청소년의 치료·재활을 위한 시설인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원장 정숙영)를 17일 개원한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는 정서·행동 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의 치료·재활을 위해 종합적·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주형 원스톱(One-stop) 지원시설이다.

2만6109㎡규모에 상담치료실, 대안교육실, 생활관, 체육관, 운동장 및 생태체험 학습장 등을 갖췄으며 인터넷게임 중독, 학대 및 학교폭력 피해, 따돌림, 학교부적응 등으로 인해 정서·행동 장애를 겪는 9~18세 청소년에게 치료재활·생활보호·자립지원·교육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입교인원은 1회 90명, 입교기간은 3개월로 청소년의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입교를 원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센터 상담치료부(031-333-1900)로 문의하면 된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월 '청소년복지지원법'을 전면 개정해 '청소년치료재활센터'를 청소년복지시설에 포함했으며 그 첫 번째 시설로 국립시설인 디딤센터를 설립했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는 정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세상으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enajy7@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