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의 바다', 현역 최강 여왕마 등극 


                                    

[편집자주]

4일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열린 제8회 경상남도지사배 경주에서 일본 용병 후지이 기수와 호흡을 맞춘 `감동의바다'가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마사회 © News1

여왕의 영예는 미국산마 `감동의바다'(3세, 김영관 조교사)에게 돌아갔다.

`감동의바다'는 4일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열린 퀸즈투어 마지막 대회인 제8회 경상남도지사배(2000m, 5세 이하, 암말한정, 별정)에서 일본 용병 후지이 기수와 호흡을 맞춰 쟁쟁한 경쟁자들을 누르고 우승컵을 거머줬다.

2위는 `다라니'(4세, 이상영 조교사), 3위는 `상류'(3세, 배대선 조교사)가 차지했다.

`감동의바다'는 초반 스타트가 늦어 경주 내내 중위권에서 경주를 전개했다.

마지막 4코너를 돌때까지 선두권에 보이지 않던 `감동의바다'는 결승선 600m를 남기고 폭발적인 뒷심을 발휘하며 짜릿한 역전 우승을 거뒀다.

`감동의바다'는 이날 경주 우승 포인트 11점 등 모두 18점을 획득해 라이벌 `상승거탑'과 `깍쟁이'를 누르고 우승했다.

`감동의바다‘는 우승 상금 2억 8500만원과 최고 암말에게 주어지는 인센티브 3억 원 등 모두 5억85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3만 여명이 지켜본 가운데 열린 이날 경주의 총매출은 49여억원이었다.

단승식 2.6배, 복승식 8.1배, 쌍승식 13.3 배의 배당률을 각각 기록했다.

veritas@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