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형 경찰쇄신위원장 "현실성 있는 대책 마련하겠다"


                                    

[편집자주]

30일 경찰쇄신위원회 발족식 및 전체회의에서 송석형 경찰쇄신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News1 박세연 기자


송석형 경찰쇄신위원장은 첫 공개발언으로 "실효성 있고 현실성 있는 쇄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위원장은 30일 미근동 경찰청사 대청마루 발족식 인사말을 통해 "경찰이 제자리를 찾기 위한 작업을 내가 해낼 수 있을지 고민과 불안감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경찰이 상당히 어렵다"며 "경찰이 어려우면 국가기강이 흔들리는 만큼 실효성 있는 대책을 이번에 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역설했다.

또 "여러분들(경찰관들)을 잘 받들고 어떤 의견도 받아들이면서 과거보다 더 실효성 있고 현실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도록 쇄신의 대상이 아닌 주춧돌로서 합류하겠다"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발족식에 앞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는 "전문지식은 부족하지만 합리적인 균형감각을 갖고 일하겠다"며 "경찰이 쇄신 가능한 모든 안건을 꺼내놓고 가능한 납득할 수 있는 안을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언론에 있을 때 경찰과 관련 있는 사회부 기자로 평생을 일했다"면서 "지금까지 나온 안보다는 업그레이드된 쇄신안을 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송석형 위원장은 가천의과학대학교 영상정보대학원 원장, SBS 보도본부장, 한국방송기자클럽회장 등을 지냈다.

mj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