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저가 차 출시 앞당겨, 정규장서도 12% 폭등(상보)


                                    

[편집자주]

테슬라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테슬라가 전일 시장의 예상에 미달하는 실적을 발표했으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여겨지는 저가 차 ‘모델2’를 당초 예상보다 빨리 출시하겠다는 발표로 정규장서도 12% 이상 폭등했다.

24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12.06% 폭등한 162.13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일 시간외거래보다는 상승 폭을 줄인 것이다. 테슬라는 전일 시간외거래를 13.33% 폭등, 마감했었다.

테슬라는 전일 장 마감 직후 실적 발표에서 지난 분기 조정 주당 순익이 45센트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 51센트를 하회하는 것이다.

매출은 213억달러라고 발표했다. 이 또한 시장의 예상치 221억5000만 달러를 크게 밑돈다. 매출은 전년 대비 9% 정도 급락한 것이다. 테슬라의 매출이 준 것은 4년 만에 처음이다.

그럼에도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한 것은 저가 차 모델인 모델2 생산 일정을 명확히 제시했기 때문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2025년 초에 모델2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당초 예상인 2025년 말보다 앞당겨진 것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 로이터=뉴스1 © News1 정지윤 기자

머스크가 현재의 위기에서 탈출하기 위해 저가 차를 승부수로 띄운 것으로 보인다.

sino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월1억' 국숫집 여사장 실종…용의자 "혈흔? 관계 때 코피"
  2. "침대 눕혀 만져"…유재환, 피해자 주장에 "죽이려 작정했나"
  3. 김호중 '텐프로'서 3시간 넘게 머물렀다…귀가땐 VIP 서비스
  4. 구혜선, 학교 주차장에서 노숙…"특별한 주거지 없다"
  5. 이수민 "비공계 계정 욕설 유포돼…어린이 프로 오래해 타격"
  6. 이순재 "평생 했는데 빌딩 하나 없어…20년만 늦게 했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