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커튼 온라인 구매"…오늘의집, 패브릭 연간거래액 2000억원 돌파

오늘의집 최근 3년 패브릭 연간 거래액 53% 증가

[편집자주]

오늘의집 패브릭 카테고리 연간 거래액 2000억원 돌파 이미지( 버킷플레이스 제공)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지난해 패브릭 카테고리의 연간 거래액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버킷플레이스 관계자는 "침구·커튼·블라인드·러그·카페트 등 패브릭 제품군의 매출액이 2020년 이후 3년간 53% 증가했다"며 "지난해 쿨매트 제품이 전년대비 427% 증가했고 담요 200%, 가전제품커버 155%, 홈웨어 108% 등 다양한 제품군 매출액이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패브릭은 과거 대형 종합시장 등의 오프라인 구매가 많은 시장이었다"며 "최근 침구 외 커튼, 러그, 카페트와 홈패브릭 등 다양한 패브릭 제품이 등장하며 온라인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불·커튼·쿠션 등 홈 패브릭 제품은 교체 주기가 긴 침대나 창호 등을 덮는 용도로 사용하다 보니 가벼운 교체만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손쉽게 바꿀 수 있다"고 전했다.



임재우 오늘의집 패브릭 카테고리 리드는 "다양한 중소 패브릭 파트너들과 함께 대한민국 패브릭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

많이 본 뉴스

  1. 부부관계 거절한 아내, 호스트바로…현장 급습해보니 '반전'
  2. 홍준표 "尹은 상남자…아내 지키려고 하이에나 떼 저지"
  3. "왼쪽 머리뼈 냉동실에" 뇌 손상 95% 유튜버에 '응원 봇물'
  4. "한가인 자르고 조수빈 앉혀라"…KBS 역사저널 외압 논란
  5. "아저씨 안돼요"…학원 가던 여고생, 난간 위 남성 구했다
  6. '입영열차' 김민우, 백혈병 아내 사별 7년 만에…26일 재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