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진흥원, 12일 '챗GPT 시대의 출판 : 도전과 기회' 세미나 


                                    

[편집자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로고(출판진흥원 제공)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12일 오후 2시부터 창비 서교빌딩 50주년 홀에서 '챗GPT 시대의 출판 : 도전과 기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인공지능이 출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출판의 미래, 출판의 기획·편집, 작가의 창작이라는 세 가지 관점에서 해당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종합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인공지능 언어 모델과 출판의 미래(이시안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주제 발제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진화와 출판의 기획․편집(강양구 지식큐레이터)', '인공지능 글쓰기와 작가의 창작(남유하 작가)' 순서로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허희(문학평론가), 오영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신정아(한신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세미나 사전 등록은 11일까지 웹 배너 큐알 코드 스캔을 통한 구글 설문지를 작성으로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행사URL 문자발송과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유튜브 중계가 병행될 계획이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출판 환경에 발맞춰 디지털기술이 출판에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해 파생되는 윤리적 문제, 인간과 기술의 공생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출판인들에게 출판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와 영감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acenes@news1.kr

많이 본 뉴스

  1.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2. 임현택 "돼지 발정제"…홍준표 "팍 고소할까, 의사 못하게"
  3. 캔맥주 따자 콧물 같은 점액질 '질질'…"제조사, 버리라더라"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