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악 선관위원장 "국민께 심려 끼쳐 송구…전수조사 계속"

과천 선관위서 열린 긴급위원회 참석 전 기자들 만나

[편집자주]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30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관위 개혁방안을 논의를 하기 위해 자리에 착석해 있다. 2023.5.3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30일 선관위 내 연이은 자녀 특혜 채용 의혹으로 여권을 중심으로 자신에 대한 사퇴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데 대해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 위원장은 이날 과천 중앙선관위에서 열린 선관위 개혁방안 논의를 위한 긴급 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고 선관위 입장을 내일(31일) 밝히겠다고 했다.

노 위원장은 기존 6건에 더해 의혹이 11건으로 늘었다는 취지의 지적에 "앞으로 전수조사를 (더) 할 계획"이라고만 답했다.

그는 '여당이 선관위를 너무 흔드는 게 아니냐는 주장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나'라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외부 조사를 받아야 한다는 얘기가 있다'는 물음에도 말을 아꼈다.



노 위원장은 '그동안 의혹이 제기됐는데도 입장은 안 밝힌 이유가 있냐'는 질문에는 "그런 이유는 없다"고만 했다.

노 위원장은 회의에 착석해 "비공개로 회의를 전환하겠습니다"라고 말한 뒤 기자들을 모두 내보내고 회의를 시작했다.

cho11757@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