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7곳 추가 설치…총 12곳


                                    

[편집자주]

전북 부안군은 관내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 7개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부안군 제공)2023.5.23/뉴스1 

전북 부안군은 관내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 7개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이동 중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추가 설치된 곳은 주산면사무소·계화면사무소·변산면사무소·백산면사무소·하서면사무소·줄포면주민자치센터·부안청자박물관 등 7곳이다.       

이에따라 부안군 관내 급속충전기가 설치된 곳은 기존 부안군보건소·부안읍사무소·보안면사무소·진서면사무소·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 5개소를 포함해 총 12곳으로 늘었다.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2대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 잔량에 따라 120분 이내 완충이 가능하다. 또 공기주입 및 휴대전화 충전기능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의 활용 폭을 넓혔다.      

권익현 군수는 "장애인 및 거동불편 어르신들이 사회활동 참여에 작은 제약도 없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및 노약자들의 이동 편의 등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
  2. 유영재, 노사연 허리 더듬는 '나쁜 손'…손잡으려 안달났네
  3.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4. 이준석 "홍준표와 케미 좋은 이유? 洪은 尹과 달리 뒤끝 없다"
  5. '박지성 절친' 에브라 "13살 때 성폭행 피해…어른 안 믿었다"
  6. '성적행위 묘사' 몰카 논란 이서한 "방예담은 없었다…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