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정유미 "'부산행' 이어 두 번째로 칸行…선물 같은 이벤트" [칸 현장]

[N인터뷰] '잠' 정유미 인터뷰

[편집자주]

21일 오후(현지시간) 제76회 칸 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남부 소도시 칸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 영화진흥위원회 부스 해변에서 비평가 주간으로 선정된 영화 ‘잠’의 주연역을 맡은 배우 정유미가 인터뷰 촬영을 하고 있다. 2023.5.21/뉴스1 © News1 이준성 기자
배우 정유미가 '부산행' 이후 비평가주간 초청작 '잠'으로 오랜만에 칸을 방문한 소감을 밝혔다.

정유미는 21일 오전(현지시간, 한국시간 21일 오후) 제76회 칸 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남부 칸 팔레 데 페스티발의 영화진흥위원회 부스에서 비평가주간 초청작 '잠'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정유미는 "칸에 직접 온 거는 이번이 두 번째"라며 "2016년에 '부산행'으로 왔는데 꽤 오래되지 않았나, 근데 생각이 난다"며 웃었다. 이어 "그때 정신없이 있다 갔다는 생각도 나고 길 같은데도 생각나고, 시간이 이렇게 빨리 갔다니, 근데 또 여길 오게 되다니 이런 생각이 든다"며 말문을 열었다.

'부산행'은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에 초청됐었는데, 올해는 비평가주간 초청작으로 찾아 박수를 받았다. 이에 대해 "그때와 다른 극장에서 한 것도 처음이라 먼저 찾아 보기도 했다"며 "오랜만에 무대에 서니까 사람도 많아 보이고 특히 좋아해주는 반응을 직접적으로 표현해 주지 않나, 그런 건 한국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 같아서 저도 재밌기도 하고 그랬다"고 밝혔다.



'잠'을 촬영하면서 칸 초청을 예상했냐는 물음에 "예전부터 뭘 노리고 하는 건 없어서 감독님이랑 배우들과 같이 재밌게 찍은 영화에서의 이벤트라 생각한다, 선물 같은 거다"라며 "사실은 감독님의 첫 영화가 여기서부터 소개가 되어서 좋은 것 같다, 옆에서 보니까 감독님이 엄청 떨고 있더라"고 했다.

이날 영화를 처음 봤다는 정유미는 "'부산행'도 여기서 처음 보고 빨리 한국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는데, 근데 이 영화도 그런 기분이 들더라"며 "빨리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빨리 (개봉을)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이선균 분)와 수진(정유미 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로, 정유미와 이선균이 주연을 맡았다. 봉준호 감독의 조감독 출신인 유재선 감독의 첫 장편 영화다.

seunga@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