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히트2' 대만서 사전예약 돌입…상반기 정식 출시

18일 대만, 홍콩, 마카오 사전예약…대만 리니지·오딘 등과 경쟁 전망

[편집자주]

 

넥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인 히트2가 대만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18일 넥슨 등에 따르면 넥슨게임즈(225570)가 개발한 히트2가 18일부터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히트2는 올 상반기 내 대만 등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히트2는 지난해 8월25일 국내에 출시했다.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초기 흥행을 이끌어냈다.

이에 따라 히트2가 대만 시장에서 어느정도로 흥행할지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넥슨 대표작인 메이플스토리M의 경우 지난 2016년 국내에 출시한 이후 2018년 대만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론칭했는데, 당시 대만 내 양대마켓 매출과 인기순위 모두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히트2가 대만에 본격 상륙한 후 국내 MMORPG 장르와의 경쟁이 본격화 할 전망이다.

현재 대만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기준 엔씨소프트(036570)의 리니지W, 리니지M, 리니지2M, 카카오게임즈(293490)의 오딘 등이 매출 10위권 안팎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 대만 게이머들은 한국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게임 성향이 비슷해 국내 주요 MMORPG 게임이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ejjung@news1.kr

많이 본 뉴스

  1.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
  2.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
  3.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유영재, 노사연 허리 더듬는 '나쁜 손'…손잡으려 안달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