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퍼미션 투 댄스' 日 레코드협회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

'퍼미션 투 댄스' 누적 재생수 3억회 돌파

[편집자주]

방탄소년단(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레코드 협회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추가했다.

29일 일본 레코드 협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1년 7월 발표한 싱글 '버터'(Butter)에 수록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는 누적 3억 회 이상 재생돼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 (2023년2월 기준)을 획득했다.

지난 1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던 '퍼미션 투 댄스'는 약 1개월 만에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추가하며 '다이너마이트'(Dynamite), '버터'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트리플 플래티넘' 작품이 됐다.

'퍼미션 투 댄스'는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는 내용을 담은,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2021년 7월24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8월 발매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아임 파인'(I'm Fine)이 누적 5000만 회 이상 재생돼 '골드' 인증을 추가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에 따라 실버(3000만 회 이상), 골드(5000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로 구분해 매달 인증한다.

seunga@news1.kr

많이 본 뉴스

  1.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들도 모르게 위 절제"
  2. 성폭행범 혀 깨문 시골처녀 "불구 만들었으니 결혼해" 조롱
  3. '이재명 팔짱' 김혜경, 한 손엔 풍선꽃…2년여만에 동반 행사
  4. "51억 현금 매입"…임영웅, 강남 대신 '마포 펜트하우스' 왜?
  5. 마동석, 귀여웠던 소년이 근육질 상남자로…변천사 공개
  6. 11개월 아이 발로 '휙' 뇌진탕…60대 육아도우미 "놀아준 것"